티스토리 뷰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와 수혜주 대장주 찾기

"신재생에너지 시대 웃음 짓게 해 줄 주식은?"

 

안녕하세요. 데이터 분석 전문가 파라입니다. 오늘은 그린뉴딜로 뜨거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테마 관련주와 대장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

 

첫 번째는 제가 좋아하는 종목입니다. 저한테 20% 수익을 주었던 에스에너지입니다. 장기적으로 바라볼 수도 있으나 그린 뉴딜이 이미 많이 오른 상황이라 일단 급등 시 수익만 얻고 정리했습니다.

 

에스에너지의 차트를 보면 급등한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잠시 들어갔던 이유는 세력의 매집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2020년 초에 거래량이 터졌지만 이내 조정 후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1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2

 

그 후 지수의 하락도 있었지만 2020년 3월 가파르게 떨어지고 바닥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고 매집을 하고 있다는 것에 확신을 가졌습니다. 이 시기에 보고 매수를 했다면 좋았지만 제가 이종목을 발견한 것은 지난 주입니다.

 

보통 세력주는 3차로 상승을 한다고 많이 말합니다. 제가 봤을 때 9/7일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2차 상승이 올 것으로 보고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하락 곡선을 그려왔기 때문에 물린 매물이 많아서인지 밀리는 모습에 매도했습니다.

 

에스에너지는 제가 차트를 보기로는 조금 더 주목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들어가라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조정인지 횡보를 할지 상승을 할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3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4

 

조금 더 관망 후 만약 조정을 받고 횡보를 하거나 상승 그림이 나온다면 11,000원까지 한 번은 찍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본의 아니게 주가 전망을 하게 되었는데 에스에너지 관련한 재무와 재료는 제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그린뉴딜 관련주 그 중에 대장주는 무엇일까?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최대 수혜를 입을 종목분석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위기인 가운데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한국판 그��

mwregret.tistory.com

 

두 번째로 소개 드리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는 신성이엔지입니다. 보통 같은 테마로 묶인 주들은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데 에스에너지와 비슷한 차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 매집 흔적이 없고 상승형 매집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형 매집은 주가를 올리면서 매집을 하는 형태입니다. 신선이엔지를 제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중 찍어서 말씀 드리는 이유는 재무가 튼튼한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5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6

 

2018년부터 흑자를 내고 있고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매출 상승이 꽤 클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신성이엔지는 1977년에 설립된 회사로 반도체 과정에 필요한 클린룸 사업과 태양광 사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클린룸은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 생산 시 제조공간에 먼지 등이 없도록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입니다. 점점 기계 제품들이 정밀해지면서 확장 또는 유지는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캐시카우가 있는 것이죠.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7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8

 

그리고 태양광 발전 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캐시카우를 가진 기업이 전망 좋은 사업분야를 잘 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성이엔지의 PER는 43으로 현재 주가는 과잉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회사고 테마에도 맞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충분히 들여다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테마주를 하시더라도 이왕이면 좋은 회사를 선택하셔야 크게 물리고 후회하는 일이 적습니다.

 

세 번째로 추천하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는 SDN입니다. SDN은 매출 600억 수준으로 주식 상장사 중 작은편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추천하는 이유는 테마가 많이 물려 있기 때문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9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12

 

SDN은 1994년 설립되어 선외기를 주력 사업으로 하였습니다. 선외기는 선박의 외부에 붙이는 추진기관 즉 모터를 의미합니다. 조선사업과 연관 된 알루미늄 선박제조와도 연관이 되어서 조선 테마에도 엮여 있습니다.

 

또한 2004년부터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시작하여 불가리아에 동유럽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올해 좋은 조선과 신재생 에너지가 다 같이 묶여 있는 것이죠. 아래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낙연 테마주로도 엮여 있습니다. 이낙연 테마주는 나중에 다시 한 번 정리하겠습니다. SDN은 조선, 신재생에너지, 이낙연 이렇게 3가지 테마에 발을 얹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13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SDN14

 

SDN의 현재 주가는 2,800원으로 많이 상승한 상황입니다. 2020년 3월 말에 손이 바뀐 것으로 보이며 테마를 갈아타며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많이 떨어진다면 한 번 눈여겨 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중 괜찮아 보이는 3가지 종목을 찍어서 보여 드렸습니다. 신재생에너지 대장주는 에스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두 곳 모두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제 판단에는 신성이엔지쪽에 좀 더 눈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재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다 많이 상승한 상황이기때문에 우선 관망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당신을 위한 글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대장주는?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혈장치료제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추천 및 분석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유상증자, 이노비오, 코로나)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