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분석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투명에가까운블루 2020. 6. 10. 15:21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에이비엘바이오 주식 매수해도 될까?

 

오늘 에이비엘바이오 주가가 상한가 (15시 10분 기준) 오르면서 에이비엘바이오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전망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에이비엘바이오 주가가 오른 이유

에이비엘바이오 주가가 오른 이유는 라이센스 아웃에 대한 기대감 때문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주가전망


라이센스아웃이란?

라이센스(License) 기업이 가진 기술력이고 아웃(Out)은 나간다는 것 즉 라이센스를 해외로 수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약 개발사의 경우 신약 개발에 들어가는 막대한 비용이 전부 리스크로 다가옵니다. 글로벌 대형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센스 아웃을 통해 기술을 수출하고 유통 판권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면 신약 개발에 리스크가 감소하고 비용적 부담도 줄어 듭니다. 그리고 만약 임상실험이 성공하거나 유통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수입도 기대할 수 있는 신약개발사에게는 호재입니다.


 

라이센스 아웃은 호재이기 때문에 그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구체적으로는 에이비엘바이오가 6월 9일 '2020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에 온라인으로 참가했다고 밝히면서 시작됩니다.

 

BBB(Blood Brain Barrier) 즉 혈액뇌관문 셔틀 플랫폼 에이비엘바이오가 가진 독자적 기술인 'Grabody-B'를 포함한 에이비엘바이오의 플랫폼 기술과 파이프라인 기술이전 즉 라이센스 아웃의 논의과정에 대해 밝혔습니다.

 

현재 에이비엘바이오는 글로벌 20위 안에 들어가는 대형 제약사 중 총 15여개 회사와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연초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부터 이어져온 논의로 보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의 Grabody-B 는 'IGF1R' 이라는 신규 BBB타깃을 적용한 기술로 기존 기술 대비 투과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정성 또한 높였다고 합니다. 이 기술을 선두로 하반기 기술이전(License Out)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주가전망

 

 

에이비엘바이오 회사 입장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는 "글로벌 빅파마들과 협상이 잘 이루어지고 있으며, Grabody-B 플랫폼 확장성에 기반한 다수의 기술 이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습니다. 대표까지 긍정 신호탄을 쏘아 올렸으니 기대로 인한 주가는 상승 여지가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약개발사에게 가장 큰 호재 중 하나인 라이센스 아웃건이고 협상 대상도 빅파머들이기 때문에 회사측에서도 기대감이 높은 분위기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주가전망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라이센스 아웃 + 빅파머 협상이라는 신호탄이 쏘아졌기 때문에 금일 상한가는 충분해 보이고 글을 쓰는 와중에 이미 상한가에 주차되었습니다. 뜬구름의 뉴스가 아니라 대표까지 기대감을 표시한만큼 추가적인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은 우선은 조금 더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언젠가는 조정기간이 올테고 실제 협상 결과 등이 밝혀지기 전에는 에이비엘바이오의 주가도 어느정도는 안정세 또는 조정이 이루어져 있을 겁니다. 협상 임박 시기에 기대감으로 주가가 올릴 것으로 협상 결과와 무관하게 막상 결과가 나오면 조정 당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 됩니다.

 

지금이라면 구매가 가능하다면 일단 올라타보는 것도 나쁘지 않게 보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쳤다면 일단 주식을 관심종목에 추가하시고 이후 조정 국면을 기다리시다가 적당히 안정화 될 때 구매 후 하반기 찬스를 기다리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돈이 되는 정보 글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총 정리 및 전망 대장주는?

그린뉴딜 관련주 분석과 대장주 찾기

태풍 장마 테마주 TOP3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영진약품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 임상 3상의 효과는?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주식 청약 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