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주식 청약 방법

"알기만해도 돈이 되는 공모주 청약 방법"

 

최근 SK바이오팜이 상장과 동시에 상을 이어가며 공모가보다 5배가 더 올랐습니다. 공모주 청약은 주택 청약과 마찬가지로 되기만 한다면 큰 수익날 확률이 높은 것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9월에 예정된 카카오게임즈나 아직 미정이지만 지속적으로 얘기가 되고 있는 방탄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까지 공룡 공모주들이 남은 상황이죠.

 

공모주 청약 방법과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공모주에는 항상 관심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과 조건 등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주식


<글 순서>

1) 공모주 청약 방법

2)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3)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1. 공모주 청약 방법

▼ 공모주관사 확인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우선 공모주관사가 어딘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가 이용하고 있는 증권사라면 문제 없지만 계좌가 없는 증권사라면 해당 증권사의 계좌개설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SK바이오팜을 예로 들면 [NK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이렇게 4개 사가 주관하여 공모하였습니다.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주식 sk바이오팜

 

▼ 공모주관사 계좌에 청약 증거금 이체

공모주관사를 확인하고 이 중 한 곳에 계좌를 개설했다면 이번에는 청약 증거금을 이체해야합니다. 청약 증거금이란 '말 그대로 내가 이 청약이 되면 지불할 금액을 증명하는 것" 예를 들면 1주 49,000원인 공모주에 100주를 청약하고 싶다면 '49,000 X 100 = 4,900,000(공모가 X 청약희망주식 수)' 4백9십만원으로 해당 계좌에 넣어둬야 하는 것이죠.

 

▼ 청약 경쟁률 확인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주식 sk바이오팜 청약 경쟁률

 

하지만, 위의 단계를 하기 전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경쟁률입니다. 경쟁률이 높을수록 공모주의 청약을 할 수 있는 금액 허들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SK바이오 같은 경우 청약 경쟁률이 1:500을 넘어섰습니다. 이 말은 500주를 걸어야 하나를 받을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1주를 받기 위한 청약 증거금이 최소 500주의 금액은 들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500주의 금액이 나가고 1주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1주의 금액만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500주를 신청했을 때 1주를 배정 받게 된다는 것이고, 청약 증거금은 신청 주식수만큼 있어야 하기 때문에 최소 500주만큼의 금액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주식 sk바이오팜 청약 경쟁률2

 

 

SK바이오팜 한 주당 가격 49,000원 X 500 = 24,500,000원이 있어야 1주 배정이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돈을 엄청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그나마 여러주를 배정 받을 수 있었을 겁니다. 10주를 배정 받으려면 5,000주만큼의 청약 증거금이 필요한 것이죠.

 

▼ 공모주 청약 신청하기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주식 sk바이오팜 청약 경쟁률3

 

청약 증거금까지 넣어뒀다면 HTS에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MTS에서도 가능한 증권사도 있지만 대부분은 HTS에서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HTS에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 메뉴를 찾아서 신청하고 기다리면 끝입니다.

 

이 후에는 최종 경쟁률이 낮기만을 바랄 수 밖에 없겠습니다. 이제 공모주 청약 방법을 알았으니 현재 가장 기대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주식 청약방법 공모일정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는 청약 공모가 9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자회사 중에 처음으로 IPO(기업공개)를 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카카오의 다양한 문어발식 자회사들이 IPO를 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공개된 카카오게임즈 주식 공모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게임즈 공모 개요>

공모가격대 : 주당 2만 ~ 2만4000원

기관 청약 : 8월 26~27일

일반 청약 : 9월 1~2일

상장 예정일 : 9월 11일

예상 시가 총액 : 1조 7600억원

주관 증권사 :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공모 방법 및 순서는 위에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우선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이나 삼성증권의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다행히 저는 삼성증권을 쓰고 있어서 허들 하나는 줄었네요.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장외에서 6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니 공모 가격대를 다소 낮게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현재 캐시카우라면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입니다. 엄청난 수익을 내고 있는데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인 '크래프톤'이 1분기 영업이익이 3,524억원이니 대단하다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가디언 테일즈'라는 게임도 출시 보름 만에 플레이 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뜨겁습니다. 이렇게 현재 콘텐츠가 충실하고 실제 수익이 크게 나오고 있는만큼 카카오게임즈는 청약만 성공한다면 10만원대도 충분히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만큼 경쟁률은 엄청날 수 밖에 없겠죠. SK바이오팜에 이어 올해 '뜨거움 감자'가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3.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bts 주식 청약방법 공모일정 주가 전망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 가장 큰 기대를 하고 있는 주식이라면 바로 방탄소년단(BTS)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아직 공모가 올라오지는 않았지만 상장이 예상 되고 있고, 전세계에 펼쳐진 BTS의 가치를 생각하면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예상 시가총액이 3조로 우리나라 3대 기획사 YG, JYP, SM을 합한 것 이상으로 측정 되었죠. 빅히트가 상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투자사나 관계사인 키이스트, 넷마블이 대신 오를 정도로 주식 영향력은 이미 검증 받았습니다. 

 

하지만, BTS의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가 미지수고 IPO시점이 너무 늦지 않냐는 말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BTS의 뒤를 이을 다른 그룹은 없는 상태인 것도 불안 요소입니다. 저도 전혀 들은 것이지만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인 방시혁 대표의 하와이 도박 루머도 있기 때문에 불안 요소도 제법 있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방탄소년단이기 때문에 당장 공모가 나온다면 경쟁률은 역대급으로 치솟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돈이 없는 저같은 개미 투자자는 1주 배정이 어려울 것 같네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모 정보가 올라오면 또 다시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같이 주식 투자에 대해 공부하실 분들은 즐겨찾기 및 방문하여 같이 이런 저런 정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