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YP(박진영)의 프로듀싱으로 일본에서 모든 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데뷔한 니쥬(NiziU)에 핵심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니쥬 SNS 등의 정보는 본문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1) 니지 프로젝트란?

2) 니쥬(NiziU) 멤버 소개

3) 니쥬(NiziU) 일본반응

4) 니지 프로젝트 한국 자막 다시 보기

 

1. 니지 프로젝트란?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는 JYP 엔터테인먼트와 일본의 소니 뮤직이 한일 공동 협업으로 진행한 글로벌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입니다. 니지의 뜻은 일본어로 무지개라는 뜻으로 무지개처럼 다양한 개성을 가진 인재를 찾겠다는 뜻에서 지었다고 합니다.

 

일본 전국 각지를 돌며 오디션을 통해 새로 만들 걸그룹에 적합한 멤버를 박진영이 직접 오디션을 하며 찾았습니다. 그렇게 총 12명을 선발하였고, 이들이 한국에 JYP에 와서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9명이 니쥬(NiziU)로 데뷔하게 된 것이죠.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2

 

이 방송은 일본에만 방송 되었기 때문에 박진영은 이 방송을 위해 일본어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어색하지만 그래도 상당히 어려운 단어들도 많이 사용하는 일본어 실력을 보여줍니다. 박진영은 인터뷰에서 쓰기, 읽기 등은 다 포기하고 방송을 위해 말을 하기 위해 일본어를 배웠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에 많이 쓰일 법한 단어 위주로 많이 외운 것이고 그렇게까지 잘하는 일본어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박진영은 일본에서 모찌고리(떡+고릴라)라고 불리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니쥬(NiziU) 멤버 소개

니쥬의 뜻은 니지(무지개)+YOU(너)로도 해석되고 니드유*(Need You)라고도 해석 됩니다. '무지개 빛의 팀이며 언제나 팬들이 필요하다'는 뜻을 담았다고 합니다. 

 

 1) 마코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마코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마코2

 

마코의 나이는 2001년 생으로 19살이며 후쿠오카현 출신입니다. 니쥬(NiziU)의 리더이자 메인댄서, 리드보컬 등을 모두 맡고 있습니다. 타고난 리더십으로 니쥬(NiziU)의 핵심 기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JYP에서 3년동안 연습생을 했기 때문에 다른 멤버들과는 실력적으로 크게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팀원들에게 인기 많은 트와이스 나연과 같은 느낌의 캐릭터입니다.

 

2) 리오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리오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리오2

 

리오의 나이는 2002년 생으로 18살이며 아이치현 출신입니다. 니쥬(NiziU)에서 메인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니지 프로젝트 처음 등장부터 상당한 댄스실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박진영 리오에게 "가수가 아니라 전문 댄서처럼 보인다. 이 부분을 고쳐야한다"고 말했고 후에 잘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당히 이쁜 외모로 남성, 여성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3) 마야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마야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마야2

 

마야의 나이는 2002년생으로 18살이며 이시카와현 출신입니다. YG재팬의 연습생 출신으로 댄스가 특기이고 서브보컬도 함께 맡고 있습니다. 

 

4) 리쿠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리쿠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리쿠2

 

리쿠의 나이는 2002년생으로 18살이며 교토부 출신입니다. 니쥬(NiziU)에서는 메인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5) 아야카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아야카

 

아야카의 나이는 2003년생으로 17살이며 도쿄 출신입니다. 니쥬(NiziU) 서브보컬을 맡고 있으며, 니지 프로젝트 당시 실력이 가장 떨어지던 멤버 중 하나였습니다. 외모가 미스에이 수지를 닮은 외모로 박진영이 팀의 외모 담당이나 후에 CF 등을 노리고 뽑은 것이 아니냐는 말이 있습니다. 수지풍의 외모로 아야카도 상당히 인기가 있지 않을까 예상 됩니다.

 

6) 마유카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마유카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마유카2

 

마유카는 2003년생으로 17살이며 교토부 출신입니다. 니쥬(NiziU)에서는 랩퍼를 맡고 있습니다. 니지 프로젝트 마지막편에서 달라진 노랑머리로 주목을 받았는데, 랩 포지션답게 좀 더 강한 느낌을 부여한 것 같습니다.

 

7) 리마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리마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리마2

 

리마의 나이는 2004년생으로 16살이며 도쿄 출신입니다. JYP 연습생 출신으로 니쥬에서 메인래퍼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니지 프로젝트를 거치면서 자신 없던 노래에 점점 재능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8) 미이히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미이히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미이히2

 

미이히의 나이는 2004년생으로 16살이며 교토 출신입니다. 리마와 같이 JYP연습생 출신이며 니쥬(NiziU)에서 센터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다재다능 캐릭터입니다. 너무 말라서 JYP가 "밥 좀 잘 먹으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9) 니나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니나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니나2

 

니나의 나이는 2005년생 15살로 니쥬(NiziU)의 막내입니다. 니나는 혼혈로 일본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를 두고 있습니다. 출신은 워싱턴이며, 미국에서 아역배우를 한 적도 있습니다. 니나는 니쥬(NiziU) 메인 보컬로 오디션 당시 박진영이 "전체 참가자 중에 노래를 가장 잘한다"라고 표현한 적도 있을 정도로 보컬 실력파입니다.

 

3. 니쥬(NiziU) 일본반응

니쥬(NiziU)는 데뷔하면서부터 일본 오리콘 차트를 휩쓸었습니다. 데뷔 앨범 'Make you happy'는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 8천만회가 될 정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니쥬(NiziU)는 한국어와 일본어 모두로 활동할 예정으로 Make you happy를 한국어 버전으로도 발매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본사람들의 반응은 3종류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기존에 K-pop을 좋아했던 팬들은 "니쥬(NiziU) 덕에 사람들이 K팝에 더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어나서 좋다" 그리고 한국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꼭 한국 프로듀싱을 안 받으면 안 될 정도로 일본은 실력이 없는 것이냐"와 "이제는 한국이 일본보다 엔터테인먼트에서는 2,3 수는 앞섰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멤버들이 한국에 가면서 점점 세련되 지는 것을 보면서 놀랐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니쥬(NiziU)의 인스타그램은 벌써 1.5백만이 넘어가는 팔로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니쥬(NiziU) 인스타그램 계정은 @niziu_info_official 입니다.

 

니쥬(NiziU) 인스타그램 구경하기

니지 프로젝트 니쥬(NiziU) 노래 멤버 일본 반응 다시보기 한글자막 다시보기

 

4. 니쥬(NiziU) 니지프로젝트 한글 자막 다시보기

현재 니지프로젝트를 한글로 번역하여 올린 영상들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니지프로젝트 한글 자막 버전 다시보기

 

니쥬(NiziU) 모두 국적을 떠나 열심히 노력한만큼 좋은 성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