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티비 스마트뷰의 이러한 오류들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제가 쓰면서 성공했던 방법들 알려 드릴께요. 스마트뷰 오류 해결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삼성 스마트 티비 스마트뷰 오류 해결방법
"골치 아픈 애증의 삼성 스마트뷰 고쳐 써보기"
삼성 스마트 티비를 쓰다보면 데스크탑이나 스마트폰 미러링을 위해 자주 쓰는 프로그램 스마트뷰! 하지만, 삼성은 역시 하드웨어 회사인지 오류도 너무 많고, 연결을 끊기기 일 수도 스마트뷰에서는 자막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스마트폰 기변 후 갑자기 스마트뷰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스마트뷰 (Smart view)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스마트폰 기변을 한 후 안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갤럭시 9에서 갤럭시 10으로 변경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런 경우는 스마트뷰에 기존에 연결정보가 남아서 새로운 정보와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세팅을 초기화 해주는게 좋습니다.
스마트뷰 오류 해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본문의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확인사항
1. 스마트폰과 삼성 스마트 티비를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
2. 본인 스마트폰이 본인이 가진 기종의 삼성 스마트티비와 호환이 되는지 확인
위의 사항이 다 되어 있다는 가정아래 초기화를 진행해줍니다.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통해 초기화를 하고,
스마트뷰 앱을 새로 깔아줍니다.
이렇게 해도 되지 않을 경우에는 삼성 티비를 초기화 한 후,
셋탑박스 +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 연결 기기를 재부팅 해 줍니다.
는 스마트폰 기종 변경 후 이런 과정으로 연결에 성공했습니다.
안 될 때는 역시 리셋이 최고죠!
단 TV에 설정 된 것이 많으시다면 초기화는 고민해보세요.. 엄청 번거롭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에서 그쳤습니다. 추가 해결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그 밖에 각종 오류 해결방법
사실 삼성 스마트뷰 오류 해결에 정답이라는게 없습니다.
삼성에서도 사실상 포기한 서비스고, 오류 개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이런 것을 전혀 안 하고 있습니다.
보여주기용으로 상담이나 좀 응해줬지만, 그 경우도 어떤 솔루션도 주지 못하더군요.
지속적으로 확인 중이라는 말만..
그래서 네트워크 등 모든 세팅이 문제 없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지우고 설치를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가능한 선까지 초기화만 재설치를 진행하고, 그래서 답이 없다면 삼성 스마트뷰 오류 해결 방법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뷰 서비스 종료예정
싫어도 그나마 데스크탑 연결이나 스마트폰 미러링할 때 썻던 프로그램인데,
삼성에서는 이 기능이 더 이상 필요없다고 판단하여 스마트뷰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미 삼성전자 홈페이지에도 삼성 스마트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사라졌습니다.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밝힌 걸로는 2020년 10월 5일까지로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전 삼성링크 프로그램이 좋았는데, 없어지고 울며 겨자먹기로 꾸역꾸역 스마트뷰를 써왔는데 이제 좋아줘야겠네요.
아 지금 앱이 설치 되어 있는 분들은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앱을 지울 경우에는 재설치할 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스마트 싱스(Smart things)랑 기능적으로 중복 된다는 판단이라고 하네요.
스마트 싱스(Smart things) IoT 모든 기기와 스마트폰간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