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캘리포니아 식당에서 막말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에서는 아시아인 가족을 향해 '아시안XX'라며  욕하는 백인 CEO의 모습과 이를 쫓아내는 식당 점원의 단호한 대처가 담겨 있습니다.

 

동양인 가족 욕설 백인 CEO 솔리드8 마이클 로프트 하우스 얼굴

 

 

이 영상 속 아시아인을 비하하는 백인 CEO는 '솔리드8(Solid8)'이라는 실리콘밸리 벤처기업의 CEO인 마이클 로프트하우스라고 합니다. 그는 "내가 그 가족에게 한 말은 인종 차별적이었고, 매우 부적절했다"며 CEO자리에서 사퇴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마 자신으로 인해 자신의 회사에 불이익이 생길 것을 감안하여 빠르게 선 긋기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클 로프트하우스는 인종차별 반대 교육 프로그램도 등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백인 CEO 아시아인 차별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자막 포함)

 

 

아시아인 가족은 생일파티를 하던 도중 갑자기 뒤에 있던 로프트하우스가 소리를 치면서 즐거운 분위기가 깨졌다고 합니다. 마이클 로프트하우스(Michael Lofthouse)는 아시아인 가족에게 "트럼프가 너희를 Fxxx 너네는 아시아로 떠나야한다"라는 식으로 말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원문입니다.

 

"Trump's gonna f--- you. You f------ need to leave. You f------ Asian piece of s----."

 

백인CEO 로프트하우스는 발언으로 볼 때 트럼프 지지자에 인종 차별 주의자로 보입니다. 이런 관경을 목격한 카멜 밸리 레스토랑 웨이트리스 루시아(Lucia)는 "나가라. 당신이 여기 있을 자격이 없다. 당신은 우리 게스트에게 말을 할 수 없다. 이들은 우리의 소중한 손님이다. 나가라." 라고 단호하게 그를 쫓아냈습니다. 아래는 원문입니다.

 

"Get out, you are not allowed here. You do not talk to our guests like that. They are valued guests. Get out!"

 

이 영상이 공개되면서 온라인 모금 사이트 '고펀드미(GoFundMe)'에는 루시아를 향해 마땅한 보상을 주어야 한다며, 7만 5천달러(약 9천만원)의 성금이 일주일 사이에 모였다고 합니다. 

 

로프트하우스 영상이 외국 뉴스와 각종 기사로 퍼지면서 회사에도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운영하는 솔리드8은 B2B기반 회사이기 때문에 큰 영향이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실리콘밸리 CEO 아시아인 가족 욕설영상 원문 기사 

 

San Francisco tech CEO kicked out of Carmel Valley restaurant following racist rant caught on camera

Though the tech CEO issued an apology, saying in part, "My behavior in the video is appalling," the family believes he's just "trying to save face."

abc7news.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