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이스코리아2020이 7회를 준결승/결승을 한 번에 방송하며 방송을 종료 예정습니다. 과거 보이스코리아는 3개월정도 방송을 했었는데 보코2020은 2개월도 안 되는 7회만에 결승전까지 마무리 되는 일정입니다. 이번 보코2020에는 실력자들의 대거 참여로 레전드 무대도 많이 탄생했기 때문에 더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수 보코2020 준결승/결승 멤버 소개와 우승 후보 예상을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작성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본문 첨부 링크를 참고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1) 보이스코리아2020 레전드 무대

2) 보이스코리아2020 준결승/결승전 멤버 소개

3) 보이스코리아2020 우승자 예상

 

 

1. 보이스코리아2020 레전드 무대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보코2020은 다른 시즌 2,3개 분량의 레전드 무대가 이미 탄생했습니다. 결승전에서는 또 어떤 레전드 무대가 나올지... 고르기 어려웠지만 제 기준에서 감동이 컸던 보코2020 레전드 무대 3개를 골라봤습니다. 

 

보코2020 레전드 무대 1) 정유진 - 열애중

아이돌 디아크 메인보컬 출신 정유진이 부른 열애중은 꼭 들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음색자체가 너무 좋고 스킬적으로 좀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상당히 진정성이 높은 무대입니다. 그리고 합격까지 과정이 한 편의 영화같은 느낌이 드는 무대였습니다.  정유진 열애 중 다시보기

 

 

보코2020 레전드 무대 2) 권미희 vs 김예지 - 걷고 싶다

성시경 코치의 선곡과 권미희의 국악적 감정 표현과 창법이 김예지의 음색과 잘 어울리는 무대입니다. 제 기준으로 보코2020에서 현재까지 나온 무대 중 최고로 뽑고 싶은 무대입니다. 감정과 호흡이 돋보이며 꼭 들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보코 권미희 vs 김예지 - 걷고 싶다 다시보기

 

 

보코2020 레전드 무대 3) 임해나 vs 박창인 - 밤차

다듀의 참가자 둘의 특성에 맞는 선곡과 임해나, 박창인의 곡 해석력이 돋보이는 무대입니다. 이 무대는 보면서 흑인 여성 두 명이 부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소울이 넘쳐 흐릅니다. 드림걸즈 같이 어디간의 미국 옛날 재즈바에서 음악 듣는 상상이 드는 무대로 보코2020 중 가장 흥겨운 레전드 무대이기도 합니다. 특히, 박창인이 찢어버렸습니다. 보코2020 임해나 vs 박창인 - 밤차 다시듣기

 

 

이 밖에도 김영흠 '내 사랑 내 곁에', 김예지 '골목길', 김지현(골든) '제발' 등 레전드 무대가 넘치니 꼭 한 번 정주행해서 들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2. 보이스코리아2020 준결승/결승전 멤버 소개

보코2020 준결승 무대는 각 팀에 2명씩 총 8명이 출전하였습니다. 그리고 7/10일 금요일에 최종회를 통해 준결승 8명, 결승 4명으로 보코2020은 마무리 될 것 같습니다. 각 팀별 출전 멤버입니다.


보코2020 성시경팀

 

성시경팀 김예지 : 보코 1회 '골목길' 노래가 조회수 406만회를 기록하며 현재 보코2020 유튜브 영상 중 1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걷고싶다' 무대도 그렇고 나올 때마다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보코 김예지는 현재까지 모든 기록에서 우승가능성이 가장 높은 참가자입니다. 성시경의 선곡 능력까지 더해지니 날개를 달겠네요. 김예지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예지의 모든 것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예지의 모든 것

보이스코리아 2020은 오랜만의 싱어 중심 오디션이어서인지 참가자들의 뛰어난 실력이 돋보이는데요. 그중에서도 노래에 몰입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보코 2020 참가자 김예지에 대해 알�

mwregret.tistory.com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김예지

 

성시경팀 전철민 : 히든싱어 김범수편 우승자로 김범수를 모창할 정도로 상당히 훌륭한 가창력의 소유자입니다. 상당히 올라가는 곡도 편하게 부르는 걸로 봐서 아직 자신의 80%도 끌어내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레전드 무대에서 뽑지는 않았지만 '전철민 vs 손준혁 - 빌려줄게' 무대도 레전드라고 불러도 괜찮을만큼 훌륭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전철민


보코2020 다이나믹 듀오팀

 

다듀팀 박창인 : 음악을 지금까지 제대로 배워온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흑인 소울이 몸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 비교적 잔잔한 곡들도 자신만의 느낌으로 잘 소화해내는 실력자입니다. 다듀팀의 프리패스 카드였으며, 박창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보이스코리아 2020 보코 박창인 우승 가능성 등 모든 정보

 

보이스코리아 2020 보코 박창인 우승 가능성 등 모든 정보

보이스코리아 2라운드에서 박창인과 임해나가 '밤차'라는 곡으로 레전드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올턴의 임해나를 잡으며 박창인이 새로운 우승 후보로 올라오기 시작했는데요. 박창인의 우승 가

mwregret.tistory.com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박창인

 

다듀팀 김민경 : 김민경은 아이돌 연습생 생활 8년의 고난이 많았던 참가자입니다. 아이돌 연습생이어서인지 뛰어난 외모와 아름다운 음색이 돋보입니다. 특히 트렌디한 음색에도 가창력이 상당히 좋고 스타일도 좋아서 차세대 강민경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제가 작성한 이전글을 참고하세요.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민경 인물탐구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민경 인물탐구

보이스코리아2020에 레전드 무대가 점점 나오기 시작하면서 재미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보코 3회에 등장하여 음색깡패라는 수식어가 붙은 김민경 인물탐구를 시작합니다. 5회에서는 김예준 김민

mwregret.tistory.com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김민경


보코2020 김종국팀

 

김종국팀 정유진 : 매회 실력이 상승해가며 드라마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오디션에는 항상 하나의 드라마가 만들어지는데 이번 보코2020의 드라마는 정유진이 주인공으로 보입니다. 1회에서 부른 '정유진-열애중'이 유튜브 조회수 315만회를 기록하며 관심이 집중 되고 있는 참가자입니다. 정유진은 매회 상승 중이기 때문에 결승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정유진

 

김종국팀 박다은 : 박다은은 일명 안개낀 음색으로 등장부터 올턴을 기록하며 주목 받은 참가자입니다. 처음무대보다 배틀라운드 무대가 다소 아쉬운 점은 있었지만, 상당한 내공이 느껴지는 참가자로 좋은 무대가 기대됩니다. 박다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전글을 참고해 주세요.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박다은 인물탐구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박다은 인물탐구

보이스코리아2020에서 안개낀 목소리로 주목 받은 참가자 박다은! 이번에는 우승후보로도 뽑히는 김영흠과 박다은이 배틀라운드에서 붙게 되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이스코리��

mwregret.tistory.com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박다은


보코 2020 보아팀

 

보아팀 김지현 : 김지현(골든, 지소울)은 엄청난 실력이라는 소문만있고 데뷔를 못해서 지소울=소울설까지 돌았었죠. 저는 예전부터 좋아했는데, 이번 보코에서 실력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기대 중입니다. 결승전에서 자신의 노래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올타임 우승후보 넘버원입니다. 김지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 골든 지소울

 

보이스코리아2020 보코 김지현 골든 지소울

보이스코리아2020에 정말 의외의 인물인 김지현(지소울)이 나왔습니다. 항상 실력에 비해 안 뜬다고 아쉬워했던 가수였는데, 용기내서 나온만큼 이번이 정말 실력과 좋은 노래를 인정 받는 좋은

mwregret.tistory.com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김지현 골든 지소울

 

보아팀 이새봄 : 이새봄은 상당히 긍정적이면서도 독특한 에너지의 소유자입니다. 저는 이새봄을 조커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다른 참가자들보다 가창력면에서 조금 떨어질지도 모르지만 특유의 스타일과 에너지로 사고를 칠 것 같은(?) 그런 예감을 주는 끼 많은 참가자입니다. 

 

보이스코리아2020 결승전 우승예상 이새봄


 

 

3. 보이스코리아2020 우승자 예상

보코2020은 시청률 2%대로 저조한 시청률 탓인지 7회만에 벌써 결승전입니다. 참가자 입장에서 보면 두 번의 무대만 하고 준결승에 진출하는 다소 '번갯불에 콩 구워먹는' 진행입니다. 어쨎든 보코2020 우승자는 누가 될지 예상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승후보는 김지현(골든), 박창인, 김예지, 정유진 이렇게 4명입니다. 

 

4명 중 누가 우승해도 이상하지는 않을 실력자들이죠. 그런데 보코는 왠일인지 여성 참가자가 우승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보코 우승자를 보면 손승현, 이예준 모두 여성이었죠. 그래서 확률상 제가 가장 좋아하는 김지현(골든)을 제외하고 생각해 봤습니다. 

 

현재 분위기로는 김예지의 우승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조회수나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1회부터 꾸준해보이네요. 특히 레전드 무대로 뽑은 '걷고싶다' 무대로 우승 도장을 찍은 느낌입니다. 박창인의 무대에서의 자유로움과 파괴력도 상당해 보이지만 그래도 김예지가 보코2020 우승자가 되지 않을까 조심히 예상해봅니다. 우승을 떠나 보코2020 팬으로 보이스코리아가 끝나는게 너무 아쉽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