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음악의 거장 중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가 92세로 별세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영화음악사에 중요한 한 획을 그은 엔니오 모리꼬네가 누구이고 어떤 영화음악 OST를 작업하였는지 엔니오 모리꼬네에 모든 것을 정리하였다. 아래의 순서로 작성 되었습니다. 음악 다시 듣기 등은 본문에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세요.

 

 

1) 엔니오 모리꼬네는 누구인가?

2) 엔니오 모리꼬네가 만든 영화음악

3) 엔니오 모리꼬네 OST 다시 듣기

 

1. 엔니오 모리꼬네는 누구인가?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 음악 거장 별세

 

엔니오 모리꼬네는 1928년 태어나 향년 92세로 2020년 7월 6일에 별세하였다. 엔니오 모리꼬네는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난 이탈리아 작곡가이자 지휘자이다. 오케스트레이터를 역임하기도 했다.

 

존 윌리암스, 한스 짐머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음악 거장으로 뽑는다. 엔니오 모리꼬네가 작곡한 영화 음악은 무려 500편이 넘는다.  엔니오 모리꼬네는 1955년에 영화음악을 본격적으로 작곡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본명이 아닌 가명을 여러가지 사용했다고 한다. 영화음악과 별개로 연주단의 일원으로도 있으며 현대음악가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엔니오 모리꼬네는 이렇게 유명한 영화음악가임에도 불구하고 사실 수상운은 따라주지 않았다. 1955년부터 작품 활동을 한 그가 처음으로 수상한 것은 2016년 헤이트풀8의 음악 감독으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하였다. 2016년 이후로 잠정적 은퇴상태로 별세 전까지 지냈다. 

 

※ 별세 뜻 : 한자로 別世라고 쓴다. 세상을 떠난다는 뜻으로 나이가 많으신 윗 사람의 사망에 대해 존칭으로 사용하는 용어다. 

 

2. 엔니오 모리꼬네가 만든 영화음악

엔니오 모리꼬네 별세 시네마천국 원스어폰어타임아메리카 피아니스트의전설 OST다시듣기 영화음악다시듣기

 

엔니오 모리꼬네는 영화 음악의 거장답게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영화음악을 상당히 많이 작곡하였다. 주세페 토르나토레와 협업한 '시네마 천국' OST가 가장 대표적이며, 이번에 쿠안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헐리우드'로 화제가 된 1984년 '원스 어폰 어 타임 아메리카'도 유명하다. 이 영화의 OST는 엔니오 모리꼬네와 자주 함께한 파트너 세르조 레오네와 마지막으로 협업한 작품이기도 하다.

 

좀 더 최근 영화로 올라오면 피아노 영화의 전설로 불리는 작품 '피아니스트의 전설'의 OST도 작곡하였다. 그리고 상당한 수작으로 유명한 영화 '베스트 오퍼'의 영화음악과 마지막으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엔니오 모리꼬네에게 준 작품 '헤이트풀8'의 음악감독으로 활약한 것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희대의 명작으로 불리는 영화 러브어페어의 OST도 그의 작품이다.

 

3. 엔니오 모리꼬네 OST 다시 듣기

엔니오 모리꼬네 별세 시네마천국 원스어폰어타임아메리카 피아니스트의전설 OST다시듣기 영화음악다시듣기2

엔니오 모리꼬네 시네마천국 OST 다시듣기

 엔니오 모리꼬네 원스 어폰 어 타임 아메리카 OST 다시듣기 

 엔니오 모리꼬네 피아니스트의 전설 OST 다시 듣기

 엔니오 모리꼬네 헤이트풀8 OST 다시듣기

 엔니오 모리꼬네 베스트 음악 다시 듣기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 음악의 특징이라면 오케스트라 연주가 기본으로 소리의 깊이와 특유의 분위기를 상당히 잘 표현한다는 것이다. 영화의 깊이를 더하고 더불어 영화의 의미를 더욱 진하게 만들어준다. 

 

현대 영화 음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엔니오 모리꼬네의 별세를 애도하며, 그의 음악과 함께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