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드불 창업 3세 뺑소니 사건

"오라윳 유위티야 레드불 손자 사건 정리"

 

레드불 창업 3세 오라윳 유위티야 뺑소니 사건과 관련하여 무엇이 쟁점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언론 보도 내용이 너무 두서가 없어서 핵심을 알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관련 추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 레드불 창업 이야기와 오라윳 유위티야

2) 레드불 창업 3세 오라윳 유위티야 뺑소니 사건

 

1. 레드불 창업 이야기

레드불 창업 3세 뺑소니 증인 사망 오라윳 유위티야 사건 정리

 

레드불은 오스트리아에서 개발되어 167여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레드불은 사실 태국의 음료수인 '크라팅 뎅'을 서양인의 입맛에 맞춰서 바꿔서 판매한 것이라고 합니다. 레드불의 원조 음료수 '크라팅 뎅'은 태국의 TC제약회사에서 개발한 것으로 창업자 '찰리아우 유이티아'는 사망 전까지 태국 부자 랭킹 1위에 랭크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태국 왕실과 비견될 정도의 재산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뺑소니로 문제를 일으킨 '오라윳 유위티야'는 이 창업주의 손자로 엄청난 재산을 가진 집안입니다. 2012년 당시 재산은 220억 달러(26조 4500만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분 50%이상이 가족에게 넘어갔다고 합니다. 

 

2. 레드불 창업 3세 오라윳 유위티야 뺑소니 사건

레드불 창업 3세 뺑소니 증인 사망 오라윳 유위티야 사건 정리2

 

레드불 창업 3세 오라윳 유위티야 뺑소니 사건은 2012년에 있었습니다. 당시 워오라윳 유위티야의 나이는 27살이었으며 방콕 시내에서 페라리를 운전 중에 일어난 사건입니다. 현재 오라윳 유위티야의 나이는 35살입니다. 순찰 중이던 오토바이에 탄 경찰관을 유위티야의 차량 페라리로 박았고, 경찰관과 오토바이가 함께 200M 정도 차에 깔려 끌려가게 됩니다. 경찰은 숨졌습니다. 그리고 오라윳 유위티야는 이대로 뺑소니를 치고 도망갑니다.

 

이 사건이 유야무야 넘어가게 되면서 타이판 '유전무죄'라는 타이틀이 생기며, 결국 최근 불기소까지 내려져 태국이 분노한 상황입니다. 이 사건의 핵심 쟁점을 세 가지로 정리하였습니다.

 

레드불 창업 3세 뺑소니 증인 사망 오라윳 유위티야 사건 정리3

 

 

오라윳 유위티야 음주 여부

뺑소니 사고 직후 오라윳 유위티야는 경찰에 체포됩니다.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65%로 법적으로 음주운전에 해당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이것이 사건 당시의 음주가 아니라 사고 후 스트레스로 술을 마셨다는 주장을 그대로 받아줬습니다. 그래서 음주운전 혐의는 제외되게 됩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보석금 50만밧(1890만원)만 내고 풀려나게 됩니다. 

 

오라윳 유위티야 페라리 차량 속도

이 사건에 증인이 하나 등장하게 됩니다. 짜루찻이라는 이름의 이 증인은 사고 당시 오라윳 유위티야의 뒤에서 운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짜루찻에 주장에 의하면 오라윳 유위티야는 80km의 속도로 3차선에서 운행 중이었는데, 옆 차선에 있던 경찰 오토바이가 갑자기 끼어들면서 사고가 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즉 오라윳 유위티야는 죄가 없다는 것이죠. 이 증언을 근거로 경찰은 오라윳 과실치사 혐의에 대해 불기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8년 전 사건 당시 경찰은 오라윳 유위티야의 페라리 차량이 177km로 운행 중 경찰관을 친 것으로 결론을 내렸었기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증인 짜루찻을 둘러싼 의심스러운 상황

오라윳의 무죄를 주장한 증인 짜루찻은 2020년 7월 30일 새벽에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다른 오토바이와 부딪쳐서 세상을 등졌습니다. 그런데 이 사고를 낸 오토바이 운전자 솜차이 따위노는 짜루찻을 모른다고 했다고 아는 사이였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그에 따르면 사고 난 술집에서 둘은 처음 만났고, 이 후 술을 더 마실 곳을 찾으러 가다가 사고가 났다고 말을 바꿨습니다.

 

그리고 사고 후에 내온 소지품에 휴대폰은 있지만 유심은 사라지고 액정은 깨진 상태였습니다. 중요한 증인이 사라지면서 태국 쁘라윳 총리는 오라윳 유위티야 사건과 관련해 모든 증인들의 신변 보호와 함께 국가단위 조사를 할 것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태국도 경찰비리가 심한 나라이기 때문에 이번 오라윳 유위티야의 뺑소니 사건과 관련된 일련의 사건 모두 이상한 부분이 많습니다. 앞으로도 오라윳 유위티야 뺑소니 사건 관련 증인과 의심 정황들은 계속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건이 어떻게 진행 될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