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는 분들은 이미 아는 대박주(이미 대박난 주) 엑세스바이오 주가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주는 정말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전망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목차]

1) 엑세스바이오 차트 분석

2) 엑세스바이오 호재 분석

   - 빌게이츠 투자

   - 진단키트 실적 증가

3)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진단키트 빌게이츠

 

1. 엑세스바이오 차트 분석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진단키트 빌게이츠 2

 

엑세스 바이오는 차트만 봐도 예술이죠. 2020년 1월에 1,950원이었던 주가가 최고 62,900원까지 올라갔으니 대박 중에 대박 초대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8/21일에 하한가를 맞으며 이제 피를 말리는 상태가 됐지만요. 그래도 일찍 구매하신 분들 수익은 부러울 따름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진단키트 빌게이츠 실적

 

차트를 보면 코로나19가 점점 확장세가 되던 시기에 매집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 때 당시에는 호재로 움직인다고 고 생각했을 수도 있겠지만 매집을 위한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거래량에서 알 수 있듯이 상당한 수를 매수하고 호재를 기다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4월에 움직인 거래량이 정작 연상을 시작한 8월달보다 거래량이 많은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수량을 매집한 후 연상을 가볍게 올려 버리는 패턴을 보였습니다. 잡을 수만 있다면 가장 좋은 주식 패턴이죠. 다수 매집 후 한 번에 쭉 로켓발사하는 그런 작전 패턴입니다.

 

문제는 엑세스바이오 주가가 8/21일에 하한가를 치면서 거래량도 상당히 올라갔다는 점입니다. 초반 점프 시작해서 하한가로 마무리 되었기 때문에 그 때 물렸다면 -40~-50%이상이 하루만에 나온 상황이죠. 차트상으로만 보면 사실 여기서 회복은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엑세스바이오 호재와 함께 연동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 엑세스바이오 호재분석

엑세스바이오 호재는 코로나 이슈에 몰려 있으며 크게 2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빌게이츠 재단 투자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19 체외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빌게이츠 재단이 이번 코로나 사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엑세스바이오는 빌게이츠 재단에서 과거에 44억원을 지원 받았습니다.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엑세스바이오가 당시 매출 300억에 순이익 -12억의 회사였기 때문에 상당히 큰 금액이라고 할 수 있죠.

 

어쨎든 빌게이츠가 코로나 관련해서 백신 개발에 적극적인 상태이고, 빌게이츠 대단에서 CG녹십자에 투자금 470억을 회수하는 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이것이 엑세스바이오 주가에는 호재로 연결 시킨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좀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억지로 만들어 낸 시나리오 느낌이 납니다.

 

2) 엑세스바이오 진단키트 & 2분기 실적

엑세스바이오는 2020년 2분기에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 13억으로 1분기 -9억에 비하면 22억이 늘어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진단키트 빌게이츠 실적 4

 

이 수익은 엑세스바이오에서 생산 중인 진단키트때문입니다. 미국 FDA 긴급 승인을 받으면서 해외에 납품하고 있고 이것이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죠. 코로나 유행은 계속 되고 있기 때문에 엑세스바이오의 실적 개선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 주가 34,850원으로 봤을 때 엑세스바이오의 시가 총액이 1조 2천억원에 달합니다. 위의 자본과 실적, 순이익 등을 봤을 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바이오주가 늘 그렇듯 다 부풀려지고 주식으로 장난치고 있는 것입니다. 즉, 이 실적이라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말이죠. 시총 1조 2천억 회사가 된 이유가 영업이익 13억 때문이라는 것은 말이 안 되죠.

 

 

3.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차트분석 호재분석 진단키트 빌게이츠 실적 5

 

주가 전망은 차트분석과 호재분석을 바탕으로 한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정답은 절대 아니기 때문에 유의하세요. 제 생각에는 차트상으로나 호재로 보나 주가 전망이 어둡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높은 곳에서 물리신 분들은 물타기가 가장 현실적이겠지만, 문제는 어디까지 떨어질지 예측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모든 코로나주는 아직 테마가 살아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등 후 전고점을 뚫을지가 관건이며, 매수를 추천하지 않지만 산다면 반등 위치에서 매수하시는게 나아보이네요.

 

* 투자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주식에 대한 정보 함께 공유하시려면 '즐겨찾기'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