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앙오션 차트분석과 호재 분석 회사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주가전망을 했습니다. 추가정보 등은 본문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목차>

1) 중앙오션 주식 차트분석

2) 중앙오션 주식 재무 및 호재분석

3) 중앙오션 주식 주가전망


중앙오션 주식 주가전망 차트 분석 호재분석 강진

 

1. 중앙오션 주식 차트분석

중앙오션 주식 주가전망 차트 분석 호재분석 강진2

 

주식 차트분석을 하실 때는 그날 그날 개별적으로 봐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크게 흐름을 봐야 조금 더 이 주식의 차트가 어떤 이슈들이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중앙오션 주식 차트를 보면 8/24일 상을 치며 마감했습니다. 지속적으로 하락하던 차트에서 2020년 4월 751원에서 바닥을 형성하며 오르는 차트입니다. 하지만 보통 이런 경우 우상향을 그리는데 아직 상승곡선이 나오지는 않았고 하락하는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앙오션 주식 주가전망 차트 분석 호재분석 강진3

 

거래량으로 보면 751원에서 거래량 없이 막은 것이기 때문에 바닺 지지를 형성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오히려 바닥 후에 오르며 1,088원 근처에서 바닥을 형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몇 차례 거래량을 올리고 상승을 시키며 오랜 기간 위에 물려 있는 매물들을 조금씩 정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 물린 매물은 정리하고 매집을 진행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서 생각해볼 가능성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 아직 매집 과정이다. 주가 작전 케이스를 보면 아시겠지만, 바로 매집하고 바로 올리고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매집 후에 몇 개월 혹은 1년 후쯤 이슈와 함께 끌어올리죠. 실제로 제가 아는 분에게 이런 작전 비슷한 것의 실제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보통 1년 2배 목표로 목표 금액을 몇 명이서 모아서 채우고 운영하는 매니저가 조절한다고 하더군요. 

 

두 번째 가능성은 이제 상승을 시작하려는 타이밍이라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이미 상이 나왔기 때문에 이것을 바로 타는 것은 반반확률이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지양합니다. 보통 조정을 거쳐서 2차 상승 타이밍을 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 둘 중 어느쪽이 맞을지는 중앙오션이 상승한 호재를 보고 판단을 내리는 편이 정확성이 높습니다. 주식은 복합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해야하고 한 가지만으로 확신을 갖는 것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죠.

 

2. 중앙오션 주식 재무 및 호재분석

중앙오션 주식 주가전망 차트 분석 호재분석 강진4

 

중앙오션을 회사 관점에서 보면, 재무가 좋지 않습니다. 2020년만 봐도 1분기 영업이익 -1억, 2분기 -8억으로 재무적으로는 절대 좋다고 볼 수 없습니다. 슬프게도 이것이 우리나라 작은 상장기업 중에 다수를 차지하는 재무이기도 하죠. 호재 관점에서 보면, 두 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바이오 사업 진출 선언입니다. 중앙오션은 8/21일 임시주총을 통해 사명을 '메디콕스'로 변경하고 바이오 사업 진출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종목은 '헬스케어 유통제조' '의료용품 유통 제조' '마스크 유통 제조'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독일계 오스트리아 기업인 볼프강 박사를 사내 이사로 임명하였습니다. 즉, 바이오에 필요한 인재 영입과 세팅을 마친 것이죠. 

 

바이오로 사명 변경과 검은 머리 외국인(?) 등 먼가 주가를 움직일려고 하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오늘 바이오 진출 선언과 함께 상을 치며 마감했습니다. 자회사 중앙글로웍스에서 진단키트를 러시아 기업 'MedTechServise'에게 20만개 수출을 진행 중이라고도 했습니다.

 

두 번째,  중앙오션 강진 대표의 전환사채 매입입니다. 전환사채(CB)는 일반적으로 주식에서 좋은 이슈는 아닙니다. 전환사채를 발행한다는 것은 회사 재정이 안 좋거나 새로운 시설 등을 짓기 위한 자금 확보를 하는 것인데 어쨎든 크게 좋은 이슈는 아니죠. 

 

중앙오션의 강진 대표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KJ코퍼레이션을 통해 전환사채 총 36억원을 사들였습니다. 대표가 직접 회사의 전환사채를 매입했다는 것은 호재에 속합니다. 회사의 안정성을 가져오고 일단 회사가 상장폐지하거나 그럴일은 없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이 두 가지 호재를 종합적으로 보면, 우선 중앙오션은 회사 주가를 올리려고 하는 것이 보이는 것으로 저는 판단합니다. 상승을 위한 준비와 테마를 엮어가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이죠.

 

 

3. 중앙오션 주가 전망

저는 중앙오션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실제 중앙오션의 성장이든 아니면 주가를 올리기 위한 움직임이든 주식 투자자 입장에서는 오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현재 상한가로 마감이 된 상황에서 바로 사는 것에 대해서는 저는 권하지 않습니다. 좀 더 큰 그림상의 흐름이 추후에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저는 지금보다 2차 파동이나 몇 개월 혹은 1년 장기 투자 관점에서의 접근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투자는 스스로의 판단에 의한 것으로 제 의견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