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씩 나도 모르게 들어가서 물려버리는 경우가 있죠. 진매트릭스가 저한테는 그렇습니다. 선투자 후 분석은 최악이지만 어쨎든 존버해야할지를 판단하고자 진매트릭스 차트와 주가 분석 그리고 호재를 알아봤습니다. 


<목차>

1)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2) 진매트릭스 호재분석

3) 진매트릭스 주가전망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주가전망 호재분석 백신 진단키트

 

1.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주가전망 호재분석 백신 진단키트 2

 

 

진매트릭스 차트를 보면 2020년 1월 2,005원이었던 주가가 현재 8배가 넘게 올라 16,45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최고 고점을 보면 25,800원으로 12배 가까이 오르는 말도 안되는 차트를 보여줬죠. 

 

차트상으로 보면 코로나19 발병 시점이 2019년 12월에 매집이 시작되고 그 후에 본격적으로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매집과 상승을 함께 하며 장기적인 그림을 그린 것으로 보이네요. 2020년 3월 최고 거래량을 보이는 시점에도 강하게 매집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주가전망 호재분석 백신 진단키트 3

 

그 이후에는 거래량도 조절하며 경고 없이 부드럽게 주가를 올려간 것으로 보이네요. 문제는 7월말 매도 거래량이 최고로 나온 시점입니다. 이 부분에서 정리가 들어간 것인지 아니면 개미털기인 것인지가 중요하겠죠.

 

일단 거래량 중심으로 보면 이 때부터 설거지를 시작하여 오를 때처럼 완만하게 하향 곡선을 그리며 주식을 정리하지 않을까 싶은 모습입니다. 현재도 8배가 오른 것이니 이미 고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죠. 하지만 이 부분을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재료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재료가 어느정도가 어디까지 갈만한 재료인지 진매트릭스 호재를 살펴봅시다.

 

2. 진매트릭스 호재분석

진매트릭스 주가의 호재는 기본적으로 코로나19 백신입니다. 호재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진매트릭스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분사한 벡시터에 약 57억원을 2018년에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옥스퍼드 대학교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면역 반응이 나왔다고 합니다. 안전성도 확보 된 상태로요.

 

이는 옥스퍼드 대학교의 1077명 임상 실험 결과였고, 아직 큰 규모의 실험을 해봐야 정확한 효능을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호재는 진매트릭스의 진단키트입니다. 진매트릭스의 진단키트 네오플렉스는 미국 FDA 긴급사용 승인되었고 이탈리아나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진매트릭스의 실적 상승을 기대하는 것이죠.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주가전망 호재분석 백신 진단키트 4

 

하지만, 바이오주가 대부분 그렇듯 진매트릭스도 재무표를 보면 형편 없습니다. 매년 몇 십업씩 -마이너스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옥스퍼드 대학교에 몇 십업을 투자했다는 얘기도 어딘가 맞지 않아 보입니다. 

 

진단키트 실적 개선이 주가에 긍정 영향을 조금을 줄 수는 있겠지만 바이오주라는 것은 보통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실제 실적 없이 주가가 뻥튀기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진매트릭스도 그런 주식 중에 하나죠. '실적=주가'가 가장 반영되지 않는 테마인 것이죠.

 

 

3. 진매트릭스 주가전망

진매트릭스 차트분석 주가전망 호재분석 백신 진단키트 5

 

사실 바이오주를 전망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주식의 기본원리가 전혀 작동하지 않는 카테고리이기 때문이죠. 실제 그렇게 회사를 운영하는 제약사에 다녔던 지인 말을 들어보면 이사랑 대표가 주가밖에 관심이 없다고 합니다. 실제 사업으로 먼가 성과를 이루기보다는 주가 띄우기에 매진한다는 것이죠.

 

이렇게 장난을 많이 치는 주식이다보니 주가전망이 어렵습니다. 진매트릭스의 호재와 차트를 볼 때 저는 전망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극도로 싫어하지만 손절을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털기를 하더라도 한 두 번 위를 찍으면서 세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그 때를 일단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진매트릭스 주식을 지금 들어간다면 도박의 영역이라고 보이는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그래도 바이오주니 어찌 될지 모르는 것이 한 편으로는 웃픕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